안녕하세요!
하나님을 떠난 세상으로부터 하나님 나라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을
되찾기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요즘 우리 학생들이 스마트폰의 영상과 게임에 중독되어 청소년이자 학생으로서의 순수성을 모두 잃어버린 체, 이유 없는 반항심, 부모님과의 관계 파괴, 선함과 악함의 분별력 상실, 성적 문란함이 여기저기 일어나고 있으며 또한 주일학교의 초등, 중등, 고등부는 점점 그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움직이는 형형색색의 동영상, 즉각적인 반응이 나오는 게임, 선정적인 영상들, 유튜브 쇼츠 그리고 짧은 단문 형식의 의사소통에 익숙해지다 보니, 결국 “성경” 은 읽을 생각조차 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성경”을 읽지 않고 올바르고 건강한 신앙심은 결코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왜 성경읽기를 싫어하는지 그 이유를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1. 아이들이 읽기에 성경은 재밌는 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시각으로 성경을 분석해 보면 성경은 인류의 역사서이자 최고의 인문고전 영역의 책입니다. 고전 영역은 말 그대로 어렵고 재미가 없습니다. 인문고전은 클래식 음악과 같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모르고 들으면 정말 재미없고 지루한 음악이지만 작곡자의 작품의 의도와 작품의 배경을 이해하면서 들으면 이해하기가 편안해집니다. 이와 같이 성경은 인문고전 영역이므로 먼저 공부를 하고 읽어야 합니다. 성경 정독법 훈련은 성경의 전체적 맥락을 인물과 사건 중심으로 아주 쉽게 이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에게 반드시 성경 정독법 훈련이 필요합니다.
2. 성경은 글씨도 작고 책 읽기 자체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진리의 책이며 인생의 길잡이와 같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성경을 읽히기는 정말 힘듭니다. 성경은 글씨도 작고 문체가 어린아이들이 이해하기 힘들며 무엇보다도 독서력 이 부족하여 세상의 재미있는 동화책도 잘 읽지 않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성경을 읽을 수 있는 아이들로 성장시켜야 합니다. 성경 읽히기는 세상 모든 교회가 실패하였습니다. 성경 정독법은 책을 쉽게 읽을 수 있는 ‘정독법 훈련’ 과 정을 통하여 세상의 책은 물론 성경까지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3. 성경은 다음 세대를 위한 진정한 교육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교회에서 다음 세대를 걱정하며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다음 세대를 위해 가장 올바른 교육은 성경 교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성경을 읽고 자란 아이들은 문제아가 될 수 없고 이 사회와 하나님 나라의 귀한 동냥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대한민국 교회는 다음 세대를 위한 대안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성경 정독 법은 그 대안의 일환으로 다음 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성경을 제대로 읽히자’라는 모토로 만들어졌습니다. 23년 전통의 독서전문 교육 기업인 ‘책동 클럽’에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교회에서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함께 하길 청합니다. 독서 교육을 통해 하나님 말씀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이 넘치는 대한민국의 교회 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성경 정독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 주세요!!
010-4244-7938
그리고 현재 매주 월요일에 신도림에서 체험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참석 예약을 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https://naver.me/51az2ug8